미국 드론 대장주 이항 홀딩스(EH)

미국 드론 대장주 이항 홀딩스(EH) 미국 드론 대장주 이항 홀딩스(EH) 미국 드론 대장주 이항 홀딩스(EH) 미국 드론 대장주 이항 홀딩스(EH) Ehang Holdings Ltd(EH) -Index : NASDAQ -시가총액 : 45.42억 -종목 : 드론 이항 홀딩스(EH)는 2014년에 중국에서 설립된 지능형 항공 물류 솔류션 기업이며 자율 항공기, 도심항공교통  등으로 다양한 항공수송 분야에서 글러벌 선도 기업입니다.  …

자세히 보기

미국 주식 배당주

미국 주식 배당주 미국은 “주식회사는 주주의 것”이라는 주주 환원 의식이 강한 나라입니다. 그래서인지 주식 배당 수익률이 높은 기업이 많은것 같다고 합니다. 요즘 추세는 배당금을 목적으로 미국 주식을 하는 …

자세히 보기

비상저감조치란 무엇인가? 미세먼지관련주

비상저감조치란 무엇인가? 미세먼지관련주 2019년 12월 10일에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에서 더 악화되어 수도권과 충북에는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가 발령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공 기관은 차량 2부제가 도입되고 미세먼지 배출 사업장은 조업시간이 단축되는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

자세히 보기

재산세 계산 재산세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재산세 계산 재산세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부동산을 보유하기만 해도 내는 세금이어서 보유세라고도 합니다.이 보유세는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로 나눠 집니다.  저는 재산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 계산하는 방법  및 납부기간 알아보기 주택이나 건물,토지등을 소유한 분이라면 해마다 재산세를 납부해야 되는데 재산세 계산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그저 고지서에 나온 금액을 보며 납부하기는 하는데 제대로 계산이 된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재산세 과세 기준일 “6월 1일”과세기준일에 재산을 ‘사실상 소유한 자’ 재산세는 7월과 9월 두번에 나누어 부과됩니다.재산세 …

자세히 보기

변동성완화장치(VI, Volatility Interruption)

오늘은 변동성완화장치(VI, Volatility Interruption)에 대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동성완화장치(VI)는 변동성이 너무 커지면 투자자들이 위헙을 감수하지 못할수 있음으로 ​ 되도록 급/등락이 발생될 경우 거래를 보다 안정감 있도록 완화시켜 투자자들에게 ​ …

자세히 보기

임대차 3법

1️⃣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저 2년 더 살게요“라고 1회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월세든 전세든 한번 계약한 집에서 살 수 있는 기간이 최소 2년에서 4년으로 늘어났습니다.∙ 세입자는 계약이 끝나기 6개월 전~1개월 전까지 집주인에게 계약 갱신을 요구하면 돼요. ∙ 집주인은 정당한 이유 없이 세입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어요.∙ 정당한 이유라 하면? 세입자가 2개월 치 월세를 밀리거나 집을 고의로 파손한 경우, 집주인 본인 혹은 직계가족이 그 집에서 살고자 하는 경우 등 입니다.∙ 계약을 갱신해도 무조건 2년을 꽉 채워 살아야 하는 건 아니예요. 세입자가 원하면 나갈 수 있어요. 단, 집주인에게 통지하고 3개월이 지나야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약갱신청구권은 7월 31일부터 시행된 따끈따끈한 제도, but 소급적용됩니다.∙ 7월 31일 이전에 계약했어도, 현재 계약 기간이 한 달 이상 남아 있다면 ‘2년 더!’를 외칠 수 있습니다.   2️⃣ 전월세상한제 전・월세 계약을 갱신할 때, 임대료 인상을 5% 이내로 제한하는 제도 ∙ 계약갱신청구권을 통해 계약을 2년 더 연장했다고 칩시다.∙ 집주인이 임대료를 인상하고 싶다면, 인상률은 5%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집주인이 요구하는 대로 무조건 임대료를 올려줄 필요는 없어요. 5% 이내에서 세입자와 집주인이 인상 폭을 협상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상한제도 7월 31일부터 시행되었어요.∙ 7월 31일 이전에 5%가 넘는 임대료 인상에 동의했어도,  현재 계약 기간이 한 달 이상 남아 있다면 집주인과 다시 협상 가능해요.    3️⃣ 전월세신고제 전・월세 계약 후 30일 안에 계약 내용을 지자체에 꼭 신고해야 하는 제도 ∙ 기존에는 집을 사고팔 때만 의무였던 신고제를 전・월세까지 확대한 겁니다.∙ 세입자 또는 집주인 중 한 사람이 계약체결 후 30일 안에 보증금, 계약금 등 계약 내용을 관할 시・군・구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 세입자가 전입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전월세신고 처리가 되고, 신고할 때 임대차계약서까지 함께 제출하면 확정일자도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전월세신고제가 시행되면, 집이 얼마에 사고 팔렸는지 정보를 얻기 쉬워집니다. 세입자들은 더욱 합리적으로 시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겠죠.∙ 임대차 3법 중 가장 후발주자. 전월세신고제는 내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상가건물임대차분쟁해결 내 가게 보증금을 지키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핵심 지식

상가건물임대차분쟁해결 내 가게 보증금을 지키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핵심 지식 내 가게 보증금을 지키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핵심 지식 01. 상가건물 임차인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을 잘 알아 두어야 하는 이유? 상가건물임차인이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 2조 (적용범위) 1. 이 법은 상가건물의 임대차에 대하여 적용한다. 다만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임대차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제1항 단서에따른 보증금액을 정할 때에는 해당 지역의 경제여건 및 임대차 목적물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지역별로 구분하여 규정하되 보증금 이외에 차임이 있는 경우에는 그 차임액에 은행법에 따른 은행의 대출금리 등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비율을 곱하여 환산한 금액을 포함아여아 한다. 3. 제1항 단서에도 불구하고 제 3조,제10조제1항,제2항,제3항 단서에 따른 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임대차에 대하여도 적용한다.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 따른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임차한 건물이 사업자등록의 대상이 되는 상가건물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세법상 사업자 등록의 대상이 되는 건물이어야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에 따른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02.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서 말하는 대항력이란 무엇인가? 대항력의 요건은?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온전히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환산보증금이 기준을 초과해서는 안 되지만 대항력을 구비해야 하죠. 그렇다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대항력이란 무엇일까요? 개념상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규정하는 대항요건과 동입합니다.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경우 그 다음날부터 제 3자에 대하여 대항할 수 있는 효력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03. 상가건물임대차계약서도 확정일자를 …

자세히 보기

힘들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힘들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글에서 힘들때 먹으면 좋은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의욕이 없을때 외로울때 힘이 없을때 잠이 안 올때 우울할때 슬플때 근심 걱정이 …

자세히 보기